마케팅 초보도 할 수 있는 생성형AI 기반 디지털마케팅
- 1차 개강일
- 25년 06월 16일(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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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초보도 할 수 있는 생성형AI 기반 디지털마케팅 향상과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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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생성형 AI 마케팅일까?
생성형 AI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는 인공지능)
+마케팅 (시장과 소통하는 활동)
기존 마케팅은 분석과 전달이 중심이었다면,
이제는 '창조'까지 AI가 함께하는 시대
- 스스로 새로운 콘텐츠, 아이디어,
결과물을 만들어내며,
사람의 상상력을 확장시키는
인공지능 기술 생성형 AI - 고객과 시장을 분석하여 가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차별화된 경험을 통해
관계를 구축하는 활동 마케팅 - AI가 고객 니즈를 분석하고,
콘텐츠를 직접 생성해
초개인화된 마케팅 전략을
실시간으로 실행하는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 생성형 AI 마케팅
기존 마케팅이 데이터를 해석하고 전달하는 데 집중했다면,
생성형 AI 마케팅은 그 한계를 넘어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개인화된 경험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혁신을 이끕니다.
이제 브랜드는 더 빠르고, 더 창의적으로
고객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업은 현재,
단순한 분석과 광고를 넘어,
생성형 AI를 활용해 콘텐츠를 만들고
활용할 줄 아는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인재 채용의 어려움
채용하고 싶은 지원자
AI 기반 콘텐츠 생성 및
마케팅 경험으로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능력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통찰력으로
캠페인에 적용하는 능력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제시,
새로운 마케팅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인재
심층 학습 POINT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자동화의 실제 적용 사례를 학습
(챗GPT를 활용한 SNS 콘텐츠 생성, 타겟팅 전략 수립 등)파이썬을 활용한 웹 크롤링 기술을 익히고,
이를 통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 최적화 등)콘텐츠의 성과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방법 학습.
이러한 학습 능력, 기술 역량, 협업 능력을 고루 갖춘
생성형 AI 기반 디지털 마케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 중심 프로젝트 커리큘럼을 설계하였습니다.
- 생성형 AI를 활용,
아이디어를 도출 학습 - 데이터를 분석 및 기획하고,
타겟팅 방법을 최적화. - 콘텐츠 성과를 분석,
효과 극대화 방안 학습
기존 마케팅 방식 생성형 AI 디지털 마케팅 의 비교
- 콘텐츠 제작
- 기존 마케팅 방식 직접 작성,
많은 시간 소요 - 생성형 AI 디지털 마케팅 챗GPT로 빠르게
자동생성(시간 단축)
- 카피/문구
- 기존 마케팅 방식 감에 의존, 반복수정
- 생성형 AI 디지털 마케팅 AI 추천으로
A/B 테스트 가능
- 타겟 분석
- 기존 마케팅 방식 직감 + 제한적 리서치
- 생성형 AI 디지털 마케팅 GA4 고객 행동
데이터 기반 분석
- 비용 구조
- 기존 마케팅 방식 외주/디자이너/
에이전시 비용 多 - 생성형 AI 디지털 마케팅 도구만 익히면
거의 무료 or 저비용
- 광고 효율
- 기존 마케팅 방식 광고비 많이 써야
노출 가능 - 생성형 AI 디지털 마케팅 타겟 맞춤 콘텐츠로
클릭률 상승
- 성과 측정
- 기존 마케팅 방식 수동 리포트 작성
- 생성형 AI 디지털 마케팅 실시간 데이터
자동 추적 및 시각화
- 수익 가능성
- 기존 마케팅 방식 노력대비 효율
낮은 경우 많음 - 생성형 AI 디지털 마케팅 소규모 예산으로도
고성과 가능
생성형AI 기반 디지털마케팅
교육 로드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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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1. 파이썬 기초 크롤링
- 크롤링에 필요한 환경 구성
(Python, pip, VSCode 등 - HTML 구조 이해 (태그, 속성, DOM)
- BeautifulSoup 사용법
- 크롤링에 필요한 환경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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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2. 마케팅 및 생성형 AI 기초
- 디지털 마케팅 기본 이론과 마케팅 자동화 개념
- 생성형 AI(챗GPT) 개념과 활용사례
- 생성형 AI를 이용한 파이썬 기본 문법, 데이터 처리
- 웹 크롤링 (웹사이트에 올라온 정보를 자동 수집하는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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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3. 마케팅 콘텐츠 자동화,
마케팅 전략 최적화- 생성형 AI 활용 SNS콘텐츠 생성, 타겟팅 전략
- 파이썬 기반 데이터 수집 및 분석
- 소비자 행동과 트렌드 파악
- 데이터 윤리와 개인정보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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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4. SEO(검색 엔진 최적화) 및
분석 자동화- SEO 기본 개념과 키워드 리서치 실습
- Google Search Console 활용법
- 구글, 네이버 애널리틱스 개념 및
주요 지표(KPI) 분석 - 실시간 상품 가격 모니터링 및 분석
- 상품 가격 예측 및 자동화 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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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5. 블로그 운영
- 네이버 / 구글 블로그 운영 방안
- 네이버 애드포스트,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 수익화 되는 블로그 글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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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직 웹에이전시 대표로 5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전달하며,
300건 이상의 광고 캠페인과
콘텐츠 기획/운영을 통해 얻은 실전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또한, 생성형 AI(챗GPT, GA4, 파이썬)를 활용한
최신 디지털 마케팅 기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수강후기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취업완성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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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하시는 과정을 선택하시면 1:1 상담을 진행해드립니다.
기술 적응력 부족 신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은 경험이 부족
데이터 분석 이해 부족 AI 기반 분석을 통한 전략
수립
또는 실행에 필요한
이해도 부족
창의적 콘텐츠 부족 마케팅 목적에 부합하는
콘텐츠 제작의 어려움